
[뉴스인뉴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은학)이 21일 ESG 가치를 강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큰 역할을 하겠다는 내용으로 ESG경영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한 미래! 진흥원이 함께 합니다”라는 메시지를 통해 친환경, 사회적 책임 강화, 투명한 지배구조에 대한 기관의 의지를 명확히 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선포식은 대전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되었으며,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은학 원장을 비롯하여 사업단장 및 직원, 입주기업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은학 진흥원장은 지속가능한 에너지 소비, 탄소 배출 감소, 재활용품 사용 등 환경 보호에 대한 책임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공정하고 안전한 근로 환경 구축과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인권 보장, 근로자 안전 확보 및 지역사회와의 협력 관계 구축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은학 원장은 “누구에게나 공정과 정의가 적용되고 가동되며, 혁신적이고 진취적인 조직 분위기와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지배구조 측면의 변화를 암시하는 메시지도 남겼다.
특히, 이번 선포식에서는 신임 원장의 포부를 들여다볼 수 있는 미션과 비전선포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은학 원장의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시민과 함께 동반성장하는 정보문화산업 전문기관이 되겠다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저작권자 © 뉴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