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전미래교육박람회’ 대전교육 프로그램
상태바
‘2022 대전미래교육박람회’ 대전교육 프로그램
  • 뉴스인뉴스
  • 승인 2022.11.23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9일까지 새로운 교육으로 모두가 행복한 다양한 학술·체험
토크콘서트에서는 학생, 학부모, 교원 등 교육공동체와 함께‘아이들의 행복한 미래가 자라는 교육을 그리다’를 주제로 미래사회를 주도할 미래인재를 기르기 위해 진로진학교육 관련한 대화를 펼쳤다. (사진=대전교육청)

[대전=뉴스인뉴스] 정은혜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3일 호텔ICC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현장참여자와 온라인 참석자를 대상으로 ‘2022 대전미래교육박람회’ 개막식이 개최됐다.

대전시교육청이 주관하는 ‘2022 대전미래교육박람회’가 23일부터 내달 9일까지 호텔ICC 및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등에서 펼쳐진다.

이번 박람회는‘새로운 교육 더 나은 미래 모두가 행복한 대전교육’을 주제로 개막식, 학술마당, 체험마당, 홍보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학생·학부·교직원과 시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해 대전교육의 현재외 미래를 체험할 수 있고, 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함께 할 수 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의 TED 강연에서는‘미리 만나요, 모두가 행복한 대전교육’을 주제로 대전진로융합교육원 건립, 생태전환교육 체험장인 초록꿈마당 구축, 방과후학교 ․돌봄지원센터 확대․운영 등 제11대교육감의 주요 공약을 소개했다.

설동호 교육감은“이번 대전미래교육박람회를 통하여 교육가족들이 교육의 변화를 이해하고 대전미래교육의 비전을 공감․상상하는 교육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라며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인재로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진=대전교육청)

이어진 토크콘서트에서는 학생, 학부모, 교원 등 교육공동체와 함께‘아이들의 행복한 미래가 자라는 교육을 그리다’를 주제로 미래사회를 주도할 미래인재를 기르기 위해 진로진학교육 관련한 대화를 펼쳤다.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 설계를 지원하여 미래사회의 소중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 교육청이 함께 연대할 것에 공감하는 시간이 됐다.

1일차 학술마당에서는‘대전의 학생자치 진단과 발전 방향 탐색’을 주제로 학생,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한 대전교육정책 학생 토론회를 실시하여 학생자치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정책을 제안하였다.

연구학교 컨퍼런스 세션 1에서는 교원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학생평가, 교육과정, 자율형공립고의 연구학교 운영 발표와 일반화 자료를 소개, 질의응답을 통해 공유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체험마당은 창의체험, 창업체험, 안전체험, 세계시민교육 실천 체험, 에듀힐링체험, 진로체험, 노벨과학 포스터 발표회 등 7종 60개의 체험부스에 사전 체험신청한 학생을 대상으로 안전하게 운영됐다.

대전시교육청이 주관하는 ‘2022 대전미래교육박람회’가 23일부터 내달 9일까지 호텔ICC 및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등에서 펼쳐진다 (사진=대전교육청)

특히 증강현실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3D 홀로그램의 신기한 체험은 많은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었으며 미니식물공장, 비건라이프 등 기후위기와 생명존중을 반영한 다채로운 체험 기회가 되었다. 또한 드럼 체험과 즉석 밴드 공연으로 체험마당에 함께한 교육가족들에게 예술감성을 선사했다.

그 외에도 심폐소생술 체험, 메타버스를 활용한 상담․코칭 체험, 공정무역을 실천하는 세계시민교육 체험부스와 창업을 체험하고 진로 상담부스에도 관심있는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노벨과학 포스터 발표회에도 주제중심 탐구 결과와 동아리 활동 결과를 발표하여 우수사례를 공유하였으며 이러한 체험부스는 25일까지 이어진다.

홍보마당은 공보관의 행복이 오네요. 대전교육 On-air 부스 외에도 고교학점제, 대전수학문화관, 에듀힐링센터, 교육회복 관련 정책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홍보부스를 운영하였다. 특히 공보관에서 운영하는 1일 아나운서 체험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대전교육정책의 성과를 홍보하는 데 동참했다.

설동호 교육감은“이번 대전미래교육박람회를 통하여 교육가족들이 교육의 변화를 이해하고 대전미래교육의 비전을 공감․상상하는 교육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라며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인재로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주)더오름, 이케아 계룡점 부지 대실지구 유통시설용지 전체(약3만평) 개발 착수
  • 호남골프회 제2대 한상용회장배 골프대회
  • [단독 ] 김태흠 충남도지사, '육사 충남 이전' 국회정책토론회 무산
  • 계룡시, 10월 말 인구 4만 4155명...지난 해 대비 1062명 인구 증가
  • 계룡시, 하대실2지구 도시개발사업 본격 추진
  • 충남도청 합동분향소 찾은 이응우 계룡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