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2022 하반기 청년 데이터기반 문제해결단 성과보고회 개최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정책 반영… 데이터 분석을 통한 지역문제 해결방법 모색 및 우수사례 발굴

2023-01-16     정은혜 기자

[대전=뉴스인뉴스] 정은혜 기자 = 대전 유성구는 13일 한밭대학교에서 ‘2022 하반기 청년 데이터기반 문제해결단’ 최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충남대, 한밭대와 협업하여 지역인재의 데이터 활용 역량을 키우고 지역문제 참여의식을 고취하고자 관학협력 사업으로 추진됐다.

구는 2022년 상반기 충남대와 한밭대가 참여하는 일자리 사업을 함께 추진하였으며, 지난 9월부터 충남대와 한밭대 학생 40명(9개 팀)과 멘토교수 9명을 매칭하여 4개월간 하반기 청년 데이터 기반 문제해결단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관광, 복지, 재난예방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 문제에 대해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해결책을 제안하였으며, 구는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진단하고 실효성 있는 해결책을 도출하는 것은 정책결정의 중요한 과정이다.”며,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정에 접목하여 행정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이고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