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화문】 김정섭 공주시장, 존경하는 공주시민 여러분!

2020-03-25     정은혜 기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적극 동참합시다.

 

【공주=뉴스인뉴스】 정은혜 기자 = 코로나19로 인한 시민 여러분의 불편과 불안 그리고 경제적 피해에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3월 22일 정부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국면을 타개하기 위해 국무총리 특별담화로 전 국민이 동참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을 제안했습니다.

우리시도 자체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학생들의 등교일 전인 4월 5일까지 강도 높은『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하고자 합니다.

종교시설, 체육시설, 유흥시설, 학원 등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시설의 운영 중단과 제한을 권고 드리며, 이를 위한 사전공지로 시청과 경찰서 등 유관 기관 공무원들이 함께 영업장 등을 직접 방문해 위생 점검과 함께 주의사항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후 준수사항 위반에 따라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법률에 의거하여 이에 상응하는 배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많은 시민들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활동에 함께 해주셨고, 우리 시민의 성숙한 시민의식은 그 어느 때보다 더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서도 성숙한 참여를 통해 우리시의 저력을 보여주시기를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 앞으로 보름 남짓의 기간 전 국민이 얼마나 이 운동에 동참하는지가 코로나 사태 극복을 위한 분수령이 될 것입니다. 이로 인해 입으실 수 있는 경제적 손실이 안타깝지만 이 피해가 지속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도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속에서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아울러, 우리시 각 분야 경제 주체들과의 적극적인 대화와 협력을 통해 코로나 종료 이후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한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협력에 감사드립니다.

2020. 3. 25

공주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공주시장) 김정섭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