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성장을 위한 디자인 문화 축제...2023 대전디자인페스타 개막

2023-12-01     정예원 기자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디자인진흥원(원장 권득용)이 주관하는 중부권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 2023 대전디자인페스타가 12월 6일(수) 대전디자인진흥원(대전시 유성구 탑립동)에서 개막한다.

총 160여 점의 디자인 작품들이 전시되는 이번 행사는‘디자인, 더 나은 성장(Design, better growth)’을 주제로 디자이너, 디자인 분야 산·학·연 전문가, 학생, 시민, 자치단체 관계자 등이 참여하여 디자인 기술, 디자인 트렌드 등 디자인 산업의 미래를 함께 전망한다.

주요 행사로는 6일 개막식과 함께 제32회 대전디자인어워드 및 꿈돌이 캐릭터 공모전 수상작 전시, IT-융복합 전시, 바이오헬스케어 전시, 브랜드 전시, CMF 전시, 꿈돌이 패밀리 전시(꿈돌이 하우스), 올해의 디자이너 시상, 특별공연 등이 관객 친화적으로 마련되어, 관람객들 간 디자인으로 하나 되는 교류의 장을 선사할 것이다.

부대행사로는 CMF(색상·소재·마감) 디자인 체험실, 디자인과 ESG 경영의 미래를 그려보는 ESG 디자인 아이디에이션 시민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연이은 행사로 12월 7일에는 1% Better Design 포럼 등 다채로운 행사가 시민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권득용 대전디자인진흥원장은“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대전디자인페스타를 통해 중부권 디자인산업의 혁신역량을 높이고, 지속적인 산·학·연·관 관계자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중부권의 디자인산업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세부 프로그램과 일정은 대전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