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시장, 공공급식센터서 소통간담회…학부모 의견수렴

세종학교운영위원연합회 학부모 학교 급식 궁금증 해소

2021-05-31     정은혜 기자

【세종=뉴스인뉴스】 정은혜 기자 = 세종시 공공급식지원센터(시장 이춘희)가 31일 관내 각급 학교 운영위원장으로 구성된 세종시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대표 서미애) 학교급식분과 소속 학부모를 초청,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공공급식지원센터 운영에 관한 학부모의 궁금증에 관한 센터 운영 현황, 전면 개장 후 학교급식 개선 사항 등이 중점적으로 설명됐다.

학부모들은 센터 내 주요 시설뿐만 아니라 각급 학교 식재료를 보관하고 있는 냉장냉동 보관 창고 등을 둘러봤다.

이날 센터를 직접 둘러본 학부모는 “식재료 공급 현장을 직접 둘러보니 세종의 학교 급식에 대한 신뢰감이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식재료가 학교급식에 지속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센터에서 많은 노력을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수요자 중심의 공공급식지원센터 운영을 위해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향후 학부모와 학생, 농업인 등 공공급식 관계자와의 소통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신문호 시 로컬푸드과장은 “공공급식지원센터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신선하고 건강한 로컬푸드를 공급하고 체계적인 공공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된다”며 “수요자 중심의 공공급식지원센터 운영을 위해 시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 업무 추진 시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