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주민자치연합회, 안주성 초대회장 이취임식

2021-06-04     정은혜 기자

【세종=뉴스인뉴스】 정은혜 기자 = 세종시주민자치연합회가 지난 2일 세종시청 세종실에서 읍면동 주민자치회장들을 비롯해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주성 초대회장의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취임식은 이임 협의회장 감사장 수여, 이춘희 세종시장 축사, 홍성국 국회의원 축사, 안신일 전 세종시 주민자치협의회장 이임사, 안주성 세종시주민자치연합회장 취임사 순으로 진행됐다.

초대 세종시 주민자치연합회장으로 취임한 안주성 회장은 현재 새롬동 주민자치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선출돼 오는 12월까지 세종시주민자치연합회를 이끌 예정이다.

임원진에는 부회장에 윤석훈(아름동), 윤혜란(전의면), 사무총장에 박윤경(보람동), 감사에 김연오(조치원읍) 소통위원장에 이경숙(종촌동), 홍보위원장에 김종환(소담동) 등이 임명됐다.

안주성 초대회장은 “세종시주민자치연합회가 세종시의 시민주권 특별자치시에 걸맞는 주민자치를 실현해 나갈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세종시의 주민자치가 새롭게 도약하는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주민자치연합회는 20곳 읍면동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모두 전환됨에 따라 세종시주민자치협의회에서 명칭이 변경되고 새롭게 구성된 회장단 연합조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