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팝스오케스트라 음악회 개최··· ‘가을정취’ 만끽

유명가수와 오케스트라가 함께 하는 ‘사랑&동행 음악회’ 개최

2021-11-09     정은혜 기자

 

[계룡=뉴스인뉴스] 정은혜 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오는 12일 저녁 7시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팝스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사랑&동행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팝스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사랑&동행 음악회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간 문화적 격차 해소와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을 받아 계룡시에서 주최한다.

130분간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풍부한 무대경험으로 다져진 연주자들의 모임 팝스오케스트라를 비롯해 과거 한시대를 풍미한 가수인 신효범, 최성수, 박강성 등 한국 라이브 음악의 거장이 출연해 클래식부터 대중가요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지난달 1일부터 ‘위드코로나’가 시작됐지만 전국적으로 계속해서 1,500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만큼 공연장 사전 소독을 포함해 관람객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확인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는 물론, 700여 석 규모의 대공연장 전체 좌석을 100석으로 축소 운영하는 등 공연에 안전한 기할 예정이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공연은 시민 여러분께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와 함께 문화의 향기에 흠뻑 빠질 기회를 제공키 위해 마련했다”며,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고 그동안 채우지 못한 문화적 감수성을 향유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