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1 온라인 일본 해외취업 설명회 개최

30. 개최... 이력서 작성법 특강, 모의면접 기회 제공

2021-11-21     정은혜 기자

[대전=뉴스인뉴스] 정은혜 기자 = 대전시는 해외취업역량 강화를 위한‘일본기업 온라인 해외취업 설명회’를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전 지역 대학 졸업(예정)자 및 일본 취업 준비생들에게 일본 취업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일본 취업 전문 상담사의 면접 요령, 이력서 작성법 특강, 사전 이력서 접수를 통해 전문가의 첨삭 지도 등 실전과 같은 모의 면접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IT 인프라, 무역‧조달 등 일본계 기업 대표자의 설명회와 같이 다양한 취업 정보도 제공한다.

모의 면접 참여를 희망할 경우 2021 일본 온라인 해외 취업 설명회 홈페이지

신청자가 많을 경우 서류 심사를 통해 면접 가능 여부를 이메일로 통보할 예정이다.

일반 참가자의 경우 모의 면접을 제외한 나머지 프로그램에 자유로이 참여 가능하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필요 없이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 하면 된다.

구체적인 사항은 2021 일본 온라인 해외 취업 설명회 홈페이지(http://www.innoriverjob-japan.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일자리지원센터(☎042-719-8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계자는 “위드코로나를 맞이해 해외취업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살아나는 상황에서 이번 설명회가 일본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시간이 될 것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