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전’ 개최

관광객과 지역 간의 공정·공평한 문화를 위한 관광 공모

2022-06-09     정은혜 기자
2022년

[대전=뉴스인뉴스] 정은혜 기자 = 대전시와 대전관광공사(사장 고경곤)에서는 지역자원을 활용하는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발굴·운영지원을 위해 지난 7일부터 27일까지 ‘2022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대전시는 2017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대전공정관광조례 제정 이래 2018년부터 꾸준히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공모전은 최대 8개 업체 선정, 업체별 최대 2천만 원까지 총 1억 원을 지원할 예정으로 컨설팅, 홍보마케팅, 모니터링 등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다양한 성과관리 프로그램 또한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대전의 문화, 예술, 생태, 역사, 친환경 여행 등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독창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지속가능성 △주민참여도 △문화환경 보전 △운영구조를 기준으로 심사한다. 앞서 대전관광공사에서는 대전형 공정관광 평가인증제도 마련을 위해 심사지표를 개발했다.

신청서 제출 기간은 오는 27일 18시까지이며 자세한 공고내용은 대전관광공사, 대전광역시 및 대전공정관광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대전관광공사 고경곤 사장은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은 지역을 기반으로 주민들이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공모전을 통해 발굴․운영되는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한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은 지역 특색이 담긴 관광 콘텐츠가 되어 지역 여행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