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당선인, 경제과학부시장에 이석봉 대덕넷 대표 내정

민선8기 대전광역시 1호 인사… “글로벌 일류 경제도시 발전 최적임”

2022-06-21     정은혜 기자
이석봉

[대전=뉴스인뉴스] 정은혜 기자 = 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인이 21일 민선8기 1호 인사로 경제과학부시장에 언론·벤처기업인 출신 이석봉 대덕넷 대표이사를 내정했다.

이석봉 내정자는 1961년 서울 출생으로 여의도고와 성균관대 행정학과, 성균관대 대학원 정책학 석사학위를 취득 후 서강대 경제대학원에서 국제경제학, 한양대 대학원 과학정책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CBS와 중앙일보 기자생활 후 2000년 대덕넷을 창간해 지금까지 운행 중이다.

이장우 당선인은 이날 “이 내정자는 글로벌 경제마인드를 갖춘 언론인 출신 기업인으로, 20년 넘게 대전에서 활동하며 대덕연구단지와 특구, 대전 과학산업계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며“행정·국제경제·과학정책·언론 등에 대한 폭넓은 식견과 창의적 마인드, 혁신적 아이디어,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로 대전이 앞으로 글로벌 일류 경제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정책을 수행할 최적임자”라고 내정 이유를 밝혔다.

이석봉 내정자는“부족하지만 20년 넘게 과학자·기업인들과 함께 고민해온 것을 바탕으로 조금이라도 대전이 글로벌 일류 경제도시가 되는데 일조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그는 “대한민국은 이미 수도권 중심 체제가 한계에 다다랐다는 경고음이 울린 지 오래”라며 “이러한 때에 대전은 수도권이 아니어도 잘살 수 있다는 실증 사례이자 성공 모델이 될 수 있는 최적지”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내정자는 현재 유럽 경제과학산업 현장을 둘러보기 위해 독일을 방문 중으로, 이달 말 귀국할 예정이다.